MYOUNGJI UNIVERSITY 명지대학교 디지털미디어학과
21세기에 들어 미디어 환경은 디지털 기술을 중심으로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기존의 커뮤니케이션은 네트워크를 중심으로 다채널, 쌍방향으로 그 성격이 변화하고 있으며, 기술적으로도 방송과 통신, 디지털의 융합 현상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기존의 미디어에 관한 학문의 벽은 무너지고 있으며 미디어에 대한 지식과 기술도 과거와는 다른 방식의 접근을 요구합니다.
본 학과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에 적합한 지식과 기술을 학제적으로 가르치는 것을 목표로 삼습니다. 뉴미디어에 관한 표현·기술·환경 등을 종합적으로 이해하는 것은 물론 뉴미디어에 적합한 지식 정보를 생산·유통하는데 필요한 능력을 기르고자 합니다.
이에 따라 디지털미디어학과는 인간 커뮤니케이션, 저널리즘, 영상(방송/영화), 광고/홍보 분야는 물론 인터넷, 모바일 등 뉴미디어를 이용한 커뮤니케이션을 전반적으로 연구·교육하며, 체계적인 이론교육과 더불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하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