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직업군 | 취재/기자직 | PD/아나운서직 | 광고/PR/마케팅직 | 미디어경영직 | 디지털콘텐츠 기획 |
---|---|---|---|---|---|
전공 심화(3~4) | 뉴스쟁점분석 데이터저널리즘 디지털 기사작성법 웹 매거진 제작 |
개인 미디어 제작실습 영상과 콘텐츠 제작 영상 매체 비평 영상 시나리오 영화 커뮤니케이션 대중문화연구 텔레비전연구 탐사보도와 시사다큐멘터리 미디어기업입문 미디어기업과 인재 |
광고기획 디지털광고 디지털광고크리에이티브 PR 원론 PR 전략 |
디지털플랫폼비지니스와 경영 문화콘텐츠 산업의 이해 미디어 경영 조직커뮤니케이션 |
SNS 활용 커뮤니케이션 전략 UIUX 입문 UIUX 실습 커뮤니케이션 네트워크분석 |
전공기초(2) | 뉴미디어 저널리즘 취재. 기사 작성 디지털 시대의 미디어 리터러시 |
디지털 영상편집 방송제작 실습 방송 이론과 기획 |
광고 PR과 설득 커뮤니케이션 광고학개론 광고와 마케팅 광고 크리에이티브 입문 |
미디어 산업론 | Interactive storytelling 인간 컴퓨터 상호작용 입문 긍정심리학과 커뮤니케이션 휴먼커뮤니케이션과 테크놀로지 |
이론 수업(공통) | 스피치 커뮤니케이션과 활용(2), 미디어와 콘텐츠의 이해, 영상 커뮤니케이션 이론(2),뉴미디어이론(2), 헬스커뮤니케이션(2), 미디어 조사 방법론(3), 미디어 특강(4), 미디어 심리학(4), 미디어엔터테인먼트(4) | ||||
전공입문(1) |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 기술 사회, 미디어의 이해, 커뮤니케이션 이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