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수업소개/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개념 |
2주차 |
커뮤니케이션 모델과 미디어 연구 분야: *미디어 온톨로지 연구(2022) |
3주차 |
언어〮 비언어커뮤니케이션 *정보조작이론 문화 차이 연구 (2021) |
4주차 |
설득컴이론 1/메시지 효과 이론 : *내러티브 캠페인 효과 실험 |
5주차 |
설득컴이론 2/메시지 수용자 이론 UI/UX 평가: *빅카인즈 웹사이트(2018)/*배달로봇 사용경험 평가(2019) |
6주차 |
설득컴 이론 3 |
7주차 |
영화 감상 |
8주차 |
중간고사 질의응답 + 중간고사(10/25) |
9주차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1 *19대 대선 보도 공정성 평가(2017) |
10주차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2 *코로나19 관련 기사데이터 분석 (2021) |
11주차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3 *정치〮시사 유튜브 연구(2021) |
12주차 |
미디어 연구방법론의 기초개념 1 :*Drench effect 실험 연구(2015);*외국인 유학생의 SNS이용과 문화적응(2020) |
13주차 |
미디어 연구방법론의 기초개념 2 |
14주차 |
4차 산업혁명 시대 기계학습 기반 인공지능의 문제점 *인공지능스피커와 프라이버시 (2019) |
15주차 |
기말고사 질의응답 + 기말고사 |
16주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