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주차 |
오리엔테이션 |
| 2주차 |
디지털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소개(데이터 기반 커뮤니케이션의 영향 이해 /주요 커뮤니케이션 모델과의 관련성 검토) |
| 3주차 |
미디어 이론과 디지털 혁명(디지털 시대에 영향을 받은 미디어 이론의 변화/ 미디어 콘텐츠와 사용자 경험을 형성하는 알고리즘의 역할) |
| 4주차 |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방법 및 응용 (미디어 빅데이터 분석 방법론 소개와 사례 연구) |
| 5주차 |
인간-AI 상호 작용: 챗봇 및 가상 비서와의 커뮤니케이션 (chapGPT4를 중십으로) |
| 6주차 |
미디어학 전공 학부생들을 위한 기계 학습(머신러닝) 워크숍 |
| 7주차 |
미디어 플랫폼과 추천 시스템 |
| 8주차 |
중간고사 (10월 26일) |
| 9주차 |
영화감상 |
| 10주차 |
인공지능 알고리즘 윤리 (알고리즘 투명성과 편향, 개인정보 보호, AI 리터러시) |
| 11주차 |
시청자 인사이트: 시청자 데이터 이해 및 활용( N스크린 시청률 측정 및 검증방법/시청률 데이터를 활용하여 콘텐츠 전략 수립) |
| 12주차 |
데이터로 커뮤니케이션하기 (복잡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팁/ 데이터 기반 내러티브 및 메시지 작성) |
| 13주차 |
디지털 시대의 과학 커뮤니케이션(언론-전문가-대중 간의 과학정보 소통) |
| 14주차 |
미디어 전문가와 기술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기업 내 기획/홍보 파트와 개발자와의 소통) |
| 15주차 |
기말고사 |
| 16주차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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