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nctId=bbs,fnctNo=166
명지대, 청년 대상 ‘공인노무사 초청 노동법 특강’ 개최
- 작성일2025.11.03
- 수정일2025.11.03
- 작성자 강*환
- 조회수83
명지대학교(총장 임연수)가 10월 22일(수)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공인노무사 초청 특강「나를 지키는 힘! 필수 노동법 첵!」을 비대면(ZOOM)으로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고용노동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졸업생 특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졸업(예정)생과 지역 청년들이 실제 노동 현장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사례를 통해 노동법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강에 앞서 사전 질문지를 통해 아르바이트, 인턴, 입사, 회사 생활, 퇴사 등 각 단계에서 청년들이 겪는 현실적인 고민과 궁금증을 수집했으며, 이에 대해 3명의 공인노무사가 질의응답 형식으로 답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단순한 법령 설명을 넘어 상황별 대처법과 청년층이 놓치기 쉬운 근로기준법의 핵심 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돼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날 특강에는 70여 명의 취업 준비생이 참여했으며, 참석자들은 근로계약, 임금 체불, 부당대우 등 청년층이 자주 겪는 노동 이슈에 대해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얻을 수 있었다고 전했다.
명지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관계자는 “노동법은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기본 권리”라며 “앞으로도 졸업생과 청년층이 현장에서 겪는 현실적인 고민을 함께 해결할 수 있는 실무 중심 특강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첨부파일
- 첨부파일이(가) 없습니다.








